부천여성청소년재단 소사청소년센터, “광복80주년 기념, 청소년이 만드는 역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7:20:04
  • -
  • +
  • 인쇄
’숨은 독립 영웅을 찾는 History Maker‘ 성황리에 시작
▲ “광복80주년 기념, 청소년이 만드는 역사”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는 국가보훈부의 광복80주년 기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숨은 독립 영웅을 찾는 History Maker’사업을 지난 4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연령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미 잘 알려진 독립운동가뿐만 아니라 지역의 숨은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역사교육과 함께 체험 중심의 융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한다.

소사청소년센터의 특화사업인 목공과 디지털 드로잉이 접목된 이번 프로그램은 ‘우드 태극기 만들기’,‘우드버닝을 활용한 영웅 명패 제작’,‘디지털 드로잉으로 그리는 영웅 얼굴이 담긴 엽서 제작’등 의 체험형 활동으로 진행된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의사, 지사, 열사의 차이를 몰랐는데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 영웅을 이제는 정확히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는 8월에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지역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부스를 운영, 광복80주년의 의미를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다. 본 사업은 국가보훈부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9월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시설관리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ESG·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ESG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자문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제도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지속 가

인천연구원‘주거복합건축물 실태, 관리 개선 방안’연구결과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정책연구과제로 수행한 '주거복합건축물 실태와 관리 개선 방안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상업지역 내 공실 증가와 수요 감소에 따라 인천시는 2024년 12월, 주거복합건축물 건축 시 비주거 의무 비율을 기존 20%에서 10%로 완화했다. 인천연구원은 이에 따른 건축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도시관리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