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가을빛 감성 물든 ‘Fall in Art 2025’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7:30:39
  • -
  • +
  • 인쇄
빛가람혁신도시 무대로 예술과 낭만 어우러진 가을 공연 펼쳐져
▲ 나주시가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공동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한다.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가을의 낭만과 예술의 감동이 어우러진 ‘Fall in Art 2025’ 공연을 선보인다.

나주시는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라남도가 후원하는 문화예술공연을 11월 6일부터 28일까지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혁신도시 내 주요 기관과 협력해 지역 문화 인프라를 확충하고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예술을 누릴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수도권 등 유명 예술단체를 초청해 진행하며 클래식,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시민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6일 한국전력공사 한빛홀에서 열리는 개막 공연은 로엔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브리&월드무비 OST 콘서트’로 막을 올린다.

스튜디오 지브리 명작과 세계적인 영화음악을 오케스트라로 재해석해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전망이다.

두 번째 공연은 11월 11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드림뮤지컬 단원들이 함께하는 갈라 쇼로 ‘맘마미아’, ‘레미제라블’ 등 뮤지컬 인기곡을 라이브로 선사해 관객들에게 흥겨운 에너지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11월 28일에는 한전KDN 빛가람홀에서 광주시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이 대미를 장식한다.

화려한 무대와 섬세한 안무,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은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품격 있는 예술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모든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좌석은 티켓 수령 선착순으로 지정되며 회차별 예약 일정은 나주시 누리집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3회에 걸쳐 진행하는 문화예술 공연은 혁신도시 구성원 모두가 예술로 하나 되는 상징적인 축제”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 인프라를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예술 행사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