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송파 이렇게 바뀝니다…새해 달라지는 것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2 17:20:19
  • -
  • +
  • 인쇄
송파구, '2025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 제작·게시
▲ 송파 미디어포레스트 더 스피어 조감도

[뉴스스텝] 송파구가 66만 구민들이 올해 새롭게 시행하는 정책과 제도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2025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2025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에는 중앙정부, 서울시 및 송파구에서 새해부터 신설·변경되는 제도 및 정책들을 교육·문화/보건·복지/안전·환경/행정·일반생활/금융·조세 5개 분야로 나누어 알기 쉽게 정리했다.

지난해에 송파구 변화와 발전을 위한 핵심 사업들이 큰 진전을 이룬 만큼, 올해도 구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섬김 행정’을 지속하여 ‘살기 좋은 명품도시 송파’를 만드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우선, 2025년 송파구 석촌호수가 새롭게 달라진다. ▲서호에는 송파 미디어 포레스트 첫 작품인 빛의 조각품 ‘더 스피어(The Sphere)’가 조성되고 ▲잠실호수교 교각 하부는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호수교 갤러리’로 변신한다.

또, ▲건립 30년 된 송파구민회관은 리모델링하여 최신형 무대와 490석 규모 관람석을 갖춘 고품격 송파문화예술회관으로 재탄생한다.

보건복지 분야에서 달라지는 주요 내용은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소득기준을 중위소득 150%이하에서 200%로 확대하고 ▲아동 급식 지원단가를 9,500원으로 인상 ▲돌봄 SOS사업 서비스는 연간 이용 한도가 20만원 확대돼 최대 18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임신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도 새롭게 도입해 여성 최대 13만원, 남성 최대 5만원까지 임신준비에 따른 검사비용을 지원하고 ▲만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스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 건강도 촘촘히 챙긴다.

아울러, 구민 안전과 생활 편의를 위해 ▲공동주택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를 지원하고 ▲‘서울형 가사서비스 지원사업’도 소득 기준을 180% 이하로 확대하고 ▲2025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11,779원으로 인상한다.

이처럼 구는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제도를 개선하고,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섬김 행정을 위해 변함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2025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는 e-book 형태로 1월 중 송파구청 홈페이지/우리송파/전자간행물/행정자료/달라지는 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새해 달라지는 제도와 정책을 분야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주민이 바로 알고 혜택을 누리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섬김행정을 지속하여, 주민에게 꼭 필요한 곳에 적절한 행정지원으로 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