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보이' 김소현, 첫 액션부터 완벽 빙의! 사이다 총격으로 걸크러시 폭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07
  • -
  • +
  • 인쇄
▲ 사진 제공 : JTBC 방송 캡처

[뉴스스텝] 배우 김소현이 ‘굿보이’에서 지한나로 완벽 변신하며 시청자 정조준에 나섰다.

지난 31일(토)과 1일(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스튜디오앤뉴·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는 특채로 경찰이 된 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메달’ 대신 ‘경찰 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 싸우는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이다.

김소현은 국제대회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 강력특수팀 경장 ‘지한나’로 분해 첫 회부터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한나는 인성경찰청 수사지원과 소속으로, 현장에 직접 나가고 싶어 하는 열정 가득한 인물이다.

그는 출중한 실력을 갖고 있지만, 수려한 외모 때문에 홍보 모델로만 활용되는 자신의 처지를 비관한다. 김소현은 한나의 억눌린 속마음과 자존감을 눈빛과 표정 하나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한나는 경찰로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 속에서 외로운 싸움을 이어갔다. 뺑소니 피해자의 유류품을 소지한 채 어두운 세력의 습격을 받았고, 이 과정에서 김소현은 갈고 닦은 총기 액션을 선보이며 시원한 사이다 장면을 완성했다.

특히 페인트 탄으로 킬러를 제압한 뒤, 맥주를 마시는 장면은 보는 이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자신을 경찰로 봐주지 않는 사람들을 향해 날을 세우고, 윤동주(박보검 분)와 전 남자친구인 김종현(이상이 분)을 향해 철벽을 치는 모습은 그녀에게 숨겨진 사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한편 뺑소니 피해자의 가족이 돌아올 때까지 집 앞을 지키는 모습으로 따뜻한 면모를 드러내기도. 김소현은 냉철함과 인간미를 동시에 지닌 한나를 유려한 연기로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극의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방검복 시연 모델로 활용된 데에 분노한 한나는 경찰청장을 향해 반격의 고무탄을 쏘고, 사직서를 벽에 꽂아 놓고 경찰서를 떠나는 모습으로 화끈한 성격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특히 자신이 걱정돼 찾아온 종현에게 던진 “내 몸 하나는 내가 지켜”라는 대사는 김소현 특유의 강단 있는 연기로 빛을 발했다.

김소현은 첫 방송부터 복잡한 내면과 카리스마를 모두 갖춘 지한나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며, 차세대 ‘액션 퀸’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데뷔 17년 차의 내공을 바탕으로 액션, 감정, 유머, 공감까지 아우르며 ‘지한나’라는 새로운 캐릭터의 서사를 탄탄히 구축해 향후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소현 한나 캐릭터 찰떡, 시니컬 성격도 찰떡”, “소현 배우 경찰 캐릭터 진짜 좋아요”, “연기 변신 제대로다”, “단발 스타일 너무 잘 어울려”, “한나야 조심히 다녀. 다치면 동주가 슬퍼한다고”, “솔직히 한나가 제일 막강”, “한나 시크한 거 멋져”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소현의 거침없는 활약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