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국공립 더샵온어린이집 개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7:16:25
  • -
  • +
  • 인쇄
국공립 어린이집의 확충으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기대
▲ 대구 동구청은 지난 20일, 신천4동 소재 국공립어린이집인 더샵온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0일, 신천4동 소재 국공립어린이집인 더샵온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동구 더샵디어엘로 아파트 단지 내 문을 연 더샵온어린이집은(정원 60명) 지상 1층 연면적 415.1㎡ 규모로 보육실 4개, 유희실, 조리실, 야외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구청이 지난 5월, 신천4동 더샵디어엘로아파트 관리동 어린이집을 10년간 무상 임대해 개원하게 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 보육인프라를 확대하여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동구,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보육행정에 더욱 정성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이번 개원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을 46개소까지 확충했으며 12월까지 3개소의 어린이집을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AI가 위험 순간 즉시 알림” 제주 건설현장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건설현장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안전장비를 도입해 인명사고 예방에 나섰다.제주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해 올해 도내 건설현장 5곳에 ‘인공지능(AI) 스마트 안전장비’를 무상 지원했다. 안전관리가 취약한 공공·민간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카메라와 센서를 설치해 작업자와 작업환경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지원 대상은 국방부 도비탄

사천해경, 해재대법 시행 이후 첫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12월 23일, ˹해양재난구조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2025년 1월 3일 시행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해양재난구조대의 법적 지위와 역할이 제도적으로 정립된 이후 처음 열리는 공식 기념행사로,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수행한 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조직 운영성과를 소개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행사는 사천

OPO스쿼시, 연말 맞아 광주시 오포1동에 이웃돕기 라면 500개 기탁

[뉴스스텝] OPO스쿼시 강인석 대표는 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광주시 오포1동에 라면 500개(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OPO스쿼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강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준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