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성별영향평가 교육 및 전문가 대면컨설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7:30:48
  • -
  • +
  • 인쇄
▲ 충북도, 성별영향평가 교육 및 전문가 대면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충북도는 26~27일 양일간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24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교육 및 전문가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컨설팅은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성인지 관점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성별영향평가 제도에 대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26일은 장우정 충북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서 성별영향평가의 이해와 성평등 개선사례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27일의 컨설팅은 충북성별영향평가센터 전문가 3명과 사업담당자의 1대1 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성별영향평가서 작성 방법, 성평등을 위한 개선과제 도출 등에 대해 이루어졌다.

앞서 도는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성평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업 중 신규사업, 일자리, 안전 분야 등 30개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성별영향평가를 통해 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체계적으로 검토해 성별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충북도 오경숙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은 “성별영향평가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의 성인지 관점이 매우 중요하다”며 “성인지 관점을 반영한 사업의 확대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