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관리시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7:25:23
  • -
  • +
  • 인쇄
▲ 평창군시설관리공단 관리시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받아

[뉴스스텝]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현창)은 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평창행복주택과 대관령휴게소 주차장이 평창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도"는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주민 시설에 대한 경찰서의 범죄예방진단을 통해 우수시설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받은 우수시설은 모든 주민들에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범죄예방에 기여하는 기회를 운영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범죄예방에 대한 의식과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제도이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금년 범죄예방을 위해 ▲노후시설 보수공사 ▲CCTV 정비와 설치 ▲전자식 도어락 설치 ▲승강기 및 출입문 안전시설 설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로 인해 평창행복주택과 대관령휴게소 주차장은 방범 및 안전시설, 관리·운영체계 등 91개 항목에 대한 진단·점검 결과, 우수시설로 인정받았다.

박현창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공단의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국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단에서 운영중인 시설의 안전성 강화 및 범죄예방 환경개선 활동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올레길 완주 인증 통해 소통·건강·제주이해 교육 실현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5일 제주시 용담동 어영공원에서 김만덕기념관까지 이어지는 올레길 17코스 일부 구간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지원청과 함께하는 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부터 추진 중인 ‘올레길, 우리 가족 발자국 100킬로미터(km) 인증 사업’의 하나로 오는 11월 말까지 참가자들이 지정된 구간을 완주하고 걷기 기록과 보고

함안군, 독감·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이며, 이 외에도 국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14세 이상 64세 이하 사회적 배려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결혼이민여성) 중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에게도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0월 31일 밀양서 개막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경남도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제36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정식 27개·시범 4개 등 총 31개 종목에서 선수단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개회식은 31일 오후 4시부터 밀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식전 행사로 축하공연과 환영 메시지 영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