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7:30:31
  • -
  • +
  • 인쇄
횡성군 홈스랑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경진대회’대상 수상
▲ 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은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횡성군 둔내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홈스랑이‘2023 농촌융복합상품화모델 우수사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홈스랑은 지역농산물을 ‘강원나물밥’ 제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산나물 재배 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유기농 산나물을 활용한 강원나물밥, 강원곤드레잡채 등을 가공 판매하면서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스랑 윤혁재 대표는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 상품 경진대회 농협중앙회장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 횡성군 산채연구회 총무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윤혁재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과의 상생할 수 있고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경영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에 설립된 농업회사법인 ㈜홈스랑은 밀키트, 즉석밥, 유기농 건나물 등 30여 종의 가공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생산하는 가공품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하는 등 지역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