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명하고 깨끗한 총선 지원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7:25:39
  • -
  • +
  • 인쇄
4일 제22대 국회의원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 전남도청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5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를 앞두고 4일 공명하고 깨끗한 총선 지원을 위한 투표소 점검에 나섰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4일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 설치된 무안 삼향읍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선 투표 운용 장비, 기표대, 장애인 투표 편의설비 설치 현황과 함께 전기·통신장비 등 준비상황을 살피고, 원활한 선거인 동선 확보와 선거인 일시 집중 및 정전, 통신 장애 등에 대비한 대책 마련, 투표소 인근 소방 안전 관리 철저 등을 당부했다.

특히 최근 일부 지역에서 사전투표소 내 불법 카메라 설치 사례가 발생했던 점을 감안해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 등 특이 사항에 대한 전수조사 상황도 확인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법정 선거사무의 철저한 이행은 물론, 투·개표소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지고, 도민이 안심하고 투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투표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전남에는 22개 시군에 총 298개소의 사전투표소가 운영되며,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의 눈으로 기록한 ‘2025 충주’… 시민사진관 작품전시회

[뉴스스텝] 충주시의 일상과 변화의 순간을 시민의 시선으로 담아낸 ‘2025 시민사진관 작품 전시회’가 오는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충주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직접 관찰하고 기록한 충주의 풍경을 집약한 자리로, 총 31점의 작품이 엄선돼 시민들에게 공개된다.올해 1월 공식 위촉된 30명의 시민 사진기자단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충주의 다양한 표정을 포착해왔다. 이

경북교육청,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5일 청주시에 있는 청주오스크에서 열린 ‘2025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학부모정책모니터단과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은 교육부가 학교급식 운영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 학교에 확산하기 위해 201

함안군, 2026년 ‘농업기술센터 시책 및 시범사업’ 15일부터 접수 시작

[뉴스스텝] 함안군은 2026년 농업 분야 시책 및 시범사업의 안내 책자를 제작하고 보급해 내년 사업 내용과 사업 신청 요령을 설명하고 2026년 1월 16일까지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는 △농업 분야 연구 결과 개발된 품종, 축종, 기술, 농기계 신속 보급 △소득작목의 연중 생산 체계 확립과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술 보급 △지역 특성에 맞는 새 소득 작목개발로 기술 집약형 선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