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환경을 위해 다정하게 대청호를 쓰담쓰담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7:20:48
  • -
  • +
  • 인쇄
대청호미술관 주최, 대청호 환경정화 활동과 환경미술제 전시 투어 진행
▲ 청주시 환경을 위해 다정하게 대청호를 쓰담쓰담해요!

[뉴스스텝]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오는 6월 15일에 대청호 수변을 거닐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 ‘다정한 쓰담쓰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청호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2024 대청호 환경미술제 ‘물은 다정하게 흐른다’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대청호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활동 시작 전 현장에서 환경교육 전문가에게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쓰레기로부터 발생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지한 뒤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실천해본다.

이동 경로는 문의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문의체육공원을 지나 대청호 수변을 따라 이동 후 미술관에 도착하는 것으로, 미술관에서 휴식 시간을 갖고 간단한 중식을 제공한다.

또한 쓰담쓰담 참여자는 야외 정화 활동 외에 ▲SNS 인증 이벤트 ▲자원순환-물물교환 ▲전시 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다.

SNS 인증 이벤트는 대청호 정화 활동사진을 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미술관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며, 자원순환-물물교환은 다 쓴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환해주는 행사다.

전시 투어는 환경미술제 담당 학예연구사에게 직접 전시기획 과정과 작품설치 과정 등 작품에 관한 숨은 뒷이야기를 들으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정한 쓰담쓰담’은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는 6월 14일까지 대청호미술관 홈페이지(교육·행사▷교육 프로그램▷신청하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청호미술관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다 함께 대청호 수변을 거닐며 쓰레기를 줍고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통해 쓰레기 배출법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