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 사회복지주간 맞아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와 현장 대화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7:30:02
  • -
  • +
  • 인쇄
서귀포시 장애인회관 방문,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연합회 소속 단체의 애로사항 청취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서귀포시 장애인회관에서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연합회와의 간담회를 실시 했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9월 14일 서귀포시 장애인회관을 방문하여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연합회 소속 장애인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장애인 복지에 대한 도의회의 관심을 표명하고, 장애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명규 서귀포시 복지위생국장과 윤보철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한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연합회 박향란 회장과 관련 단체장 등이 함께 했다.

김경학 의장은“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일자리 확대, 교육 및 문화 접근성 향상,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 및 돌봄사업 확대 등 장애인분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장애인분들이 차별 없이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정책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학 의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다각도로 방안을 검토하고, 당장 반영이 어려운 내용들도 의회와 행정에서 지혜를 모아 중장기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귀포시 장애인단체연합회에서는 서귀포시 장애인관련 시설 인프라 확충 및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단체 상근직원 처우개선 등을 요청했다.

김경학 의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한편 김경학 의장은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주간을 맞아 지난 9월 7일 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사협회를 방문해 사회복지사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9월 12일에는 아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급식봉사활동을 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