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4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7:20:45
  • -
  • +
  • 인쇄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목표
▲ 밀양시, 2024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뉴스스텝] 밀양시는 16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2024년‘청렴 라이브(Live) 교육’을 개최했다.

허동식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직원들의 청렴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만든 다양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갑질,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내용을 다룬‘청렴 연극’△직무상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공무원 행동강령 특강’△반부패 법령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청렴 미니골든벨’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시는 조직 전반의 청렴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맞춤 청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허동식 부시장은“지난 한 해 동안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고,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시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이장들이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주민들과의 관계 속에

함양군,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학생 16명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인재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또한, 키스그룹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리고, 학생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창원특례시, 2025년 경남도 규제혁신 경진대회‘우수·장려상’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9일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에서 접수된 규제혁신 우수사례 중 1·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건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는 선정된 사례 중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을 획득하며 규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