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솔로엔딩, 해피엔딩’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7:25:14
  • -
  • +
  • 인쇄
관공서‧공공기관 등 청춘남녀 40명 참여, 3커플 탄생
▲ 나주시 ‘솔로엔딩, 해피엔딩’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나주시가 매력만점 청춘남녀들의 설렘 가득한 만남을 주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최근 국립나주숲체원에서 1박 2일간 2024년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프로젝트인 ‘솔로엔딩, 해피엔딩’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솔로엔딩, 해피엔딩’은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미혼 남녀의 설렘 가득한 만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모집을 통해 관공서 · 공공기관, 각급 학교, 공기업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30세부터 39세 미혼남녀 40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자기소개 및 커플 레크리에이션, 데이트권 획득 게임, 봄밤의 자유 데이트, 로테이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첫만남에 서로 어색했던 참가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호감의 시그널을 나눴으며 최종 선택을 통해 3쌍의 소중한 인연이 탄생했다.

한 참가자는 “이성을 만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인연만들기 행사를 기획한 나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커플 매칭에 성공한 참가자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이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며 “비혼과 만혼이 추세인 요즘 이번 행사가 만남과 혼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향후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행사가 보다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히 검토할 방침이며, 관내 공공기관별로 행사를 순차 주최하는 방안도 협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