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밀양 아리랑대축제에서 찾아가는 전국체전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6 17:25:06
  • -
  • +
  • 인쇄
체전 마스코트 ‘백동이’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
▲ 경남도, 밀양 아리랑대축제에서 찾아가는 전국체전 홍보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26일 밀양시 영남루․밀양강변 일원에서 ‘제66회 밀양 아리랑대축제’를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경남에서 개최하는 전국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홍보 활동을 펼쳤다.

도 전국체전기획단은 축제 행사장 내 관광안내소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체전 마스코트인 백동이 탈인형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관광객에게 부채, 칫솔세트 등 홍보물을 주는 이벤트를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경남에서 개최하는 2024년 전국체전을 소개했다.

홍보 현장을 찾은 한 관광객은 “무더운 날씨에 홍보물로 받은 부채가 매우 실용적이어서, 여름내 사용하며 전국체전을 기억할 것 같다.”면서 “10월에 있을 전국체전이 기대되고 체전 기간에 다시 한번 경남을 방문하도록 일정을 고려해보겠다.”고 말했다.

김재원 경남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우리 도는 전국의 각종 축제 현장으로 달려가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전국체전을 개최를 널리 알리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워터밤,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대형 축제를 찾아가 체전을 홍보하여 많은 사람이 경남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주 개최지 김해시를 중심으로 경남 전 시군에서 개최되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경남 11개 시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