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7:30:55
  • -
  • +
  • 인쇄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및 기획예산담당관, 무릉사업단 등 5개 부서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5월 23일,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의·의결하고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부서별 심의에 돌입했다.

이날 개최된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 무릉사업단, 홍보감사담당관, 농업기술센터, 평생교육센터 등 5개 부서 소관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였다.

박주현 의원은 기획예산담당관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시의 송무업무와 관련된 변호사 채용의 어려움에 대해서 채용 조건 완화 등 다방면의 노력으로 신속하고 공정한 행정쟁송과 법제 업무 추진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창수 의원은 기획예산담당관의 시설관리공단 운영지원 업무와 관련하여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서 근무하는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소속 공무직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요청하며, “향후 노사간 협상 시 쟁점사항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공무직 처우 개선 등 근로 여건을 향상시켜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최이순 의원도 이에 덧붙여 “근로 여건 개선 요구사항 등을 제기한 근무자들이 차후 고용에 있어서 또 다른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우려되는데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민귀희 의원은 무릉사업단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동해무릉건강숲 시설 노후화와 관련된 민원이 많이 제기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오래된 침구 교체와 철저한 온수시설 점검 등으로 강원도 대표 웰니스 여행지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정동수 의원은 “무릉별유천지 셔틀버스 구입 예산안과 관련하여 버스 내에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한 좌석 마련 등 동해시 대표 관광지 업무 추진 시 교통약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당부한다.”고 요청했다.

안성준 의원은 평생교육센터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장애인의 역량 개발을 통한 사회적 자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변화 속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과 관련된 적극적인 업무 추진에 감사하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동안 다져놓은 단체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잘 활용하여 장애 유형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향정 위원장은 홍보감사담당관 소관 추경예산안을 심사하며, ”시 홍보 시설물이 동해시의 관문이자 첫인상을 심어주는 동해IC 인근에 설치하는 만큼 참신한 디자인과 시민들의 높은 호응도를 바탕으로 추진하여 동해시 관광객 유치의 신호탄이 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예치금 변동사항 등을 반영하여 제출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은 8개 기금 기정액 총액 37,227,336천원 대비 293,752천원이 증액된 37,521,088천원으로 오늘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의결하였고 오는 30일 제341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항, 57년 만에 첫 정기 국제 화물선 취항 기념 지역 해양물류산업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뉴스스텝] 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장예선)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사)제주항발전협의회(회장 최무현)와 협력하여 지난 23일 오후 5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글로벌 해양물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포럼’을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제주항이 1968년 무역항 지정 이후 57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국제 화물선이 운영되는 것을 계기로 3개 기관에서 상호 협의하여 제주

함평군, 새해맞이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27일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해를 맞아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26-28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과 함평천지전통시장(장날, 매월 2·7일), 마을

전북교육청 도내 교직원, 국립군산대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전북교육청은 27일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과 ‘대학원 진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6월 전북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와 ‘교육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