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영글어농장, '민간투자 매칭 지원 농식품 기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7:25:37
  • -
  • +
  • 인쇄
▲ 「민간투자 매칭 지원 농식품 기업 선정」

[뉴스스텝] 화순군은 정부와 민간투자자가 힘을 합쳐 농촌 유니콘기업을 육성하는 농식품부 주관 농촌융복합분야 민간투자기반 스케일업 대상 기업에 관내 우수 농식품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영글어농장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투자를 유치한 우수 사업자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유치한 민간 투자금과 매칭 방식으로 최대 5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5개 기업이 선정됐다.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영글어농장은 유기농 현미를 배지로 활용하여 버섯을 쌀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현미 버섯쌀 양산과 비건 단백질 파우더 개발 등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한 특화 제품 개발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글어농장은 서울 대기업에서 근무하던 김윤재 대표가 2008년 화순으로 귀농하여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를 시작으로 약용 버섯 등 건강에 이로운 작물을 재배・가공하면서 건강하고 올바른 먹거리 생산을 목표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친환경 블루베리 생산량 전국 1위,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농산물가공식품 생산・판매로 연간 약 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안진환 농촌활력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와 농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지역 선도 기업으로 동반성장이 기대된다”라며, “지역 농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관내 우수농식품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업을 다각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