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전국단위 수영대회 본격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48
  • -
  • +
  • 인쇄
꿈나무 전국수영대회 등 7월까지 4개 전국 단위 대회 개최 예정
▲ 김천시, 전국단위 수영대회 본격 시작!

[뉴스스텝] 김천시는 대한수영연맹과 공동으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실내 수영장에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는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제20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에는 유년부, 초등부, 중학부 선수 총 300여 명이 경영 종목에 참가하며, "제2회 김천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에는 700여 명의 학생부 및 성인부 동호인 선수들이 경영, 수구, 아티스틱 스위밍 3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수영 대회로 인해 선수단이 장기간 체류하게 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천시는 6월에 이어 7월에도 2개의 전국 단위 수영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제1차 수영 등급제 인증대회"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교보생명컵 꿈나무 수영대회"를 연이어 개최하여, 방학을 맞이한 전국의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을 김천시로 이끌 예정이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7월까지 연이어 개최되는 전국 단위 수영대회들로 인해 많은 선수와 관람객들이 김천시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 대회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김천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