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여성폭력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7:25:36
  • -
  • +
  • 인쇄
‘함께 만드는 안전한 일상’을 위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
▲ 창원특례시, ‘여성폭력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4일 마산회원구 마산시외버스터미널앞에서 여성폭력 없는 안전하고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성폭력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관련시설 17개소에서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폭력 분야별 부스를 설치하여 참여형 활동을 실시했다.

△여성폭력방지기관 안내 △여성폭력 관심 촉구 메시지 부착 △폭력근절 가로세로 낱말퀴즈 △부스 참여자 대상 홍보물품 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인식 개선 및 여성폭력예방을 홍보하고자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매년 여성폭력피해가 늘고 있는 시점에서,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변화하고 여성권익 보호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함께 만드는 안전한 일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여성이 안전한 창원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긴급전화는 국번 없이 1366번으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