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스타기업 육성으로 도내 유망수출기업 해외진출 견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0:47
  • -
  • +
  • 인쇄
도내 중소기업을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육성, 수출 활성화 기여
▲ 강원도, 수출스타기업 육성으로 도내 유망수출기업 해외진출 견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7월부터'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역량을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무역실무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해외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여 글로벌 수출기업으로의 도약을 견인하는 사업이다.

‘21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총 44개 도내기업이 참여했으며, 그간 참여한 기업의 총 수출실적은 12,333천 달러(한화 약 169억 원 규모)이다.

금년도 사업목표는 총수출액 350만 달러 이상, 수출 스타기업 4개사(100만 달러 1개사, 50만 달러 3개사) 발굴이다.

강원 수출 기업 서포트 사이트를 통해 사업 모집공고 중(6.24.~7.23.)이며, 해외바이어가 신청기업 간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15개사 내외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글로벌 무역전문가를 기업별로 1:1로 매칭하여 맞춤형 컨설팅, 바이어 발굴,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시장개척단 운영, 국외전시회참가, 전자상거래몰 MD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한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도내에 품질이 좋고 경쟁력이 높은 우수 제품이 많이 생산되고 있으나 해외 전담 인력 부재로 바이어 발굴 및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라며, “수요 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판단되는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개척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원주시는 10월 14일 댄싱공연장 일원에서 ‘2025 장수어르신 효문화 한마당 축제’를 열고, 85세 이상 저소득 장수 어르신 450명을 초청하여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원주시가 후원했으며,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추진됐다.행사장에서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와 전통 공연팀, 지역 가수들이 참여해 다

강릉시,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지급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행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올해 첫 만기를 맞이함에 따라 해당 사업 참여자 126명의 만기 해지 절차 및 지원금 지급을 실시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대상(차상위 이하, 차상위 초과)에 따라 30만 원이나 10만 원을 매칭하여 지원하는 제도로, 본인이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3년 후 본인 저

문경시, 직원 익명게시판 운영 통해 소통과 공감 문화 확산

[뉴스스텝] 문경시가 2023년 하반기 개설한 직원 익명게시판이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명게시판은 직원 고충과 내부 목소리를 들어 낡은 관행을 타파하고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처음 마련됐고, 고충 해소와 건의 제안, 동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잡았다. 운영 현황 분석 결과, 2025년 10월 13일 현재까지 총 3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