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자원순환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50
  • -
  • +
  • 인쇄
▲ 강릉시 자원순환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강릉시는 21일 금요일 강동면 임곡리에 있는 자원순환센터에서 강릉소방서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최근 타 시․군 폐기물처리시설인 매립시설에서 화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신속한 초동 대처와 효율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화재발생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강릉시 살수차량 등 차량 3대와 자위소방대 등 13명이 강릉소방서 현장대응단 지휘하에 소방서 차량 5대 및 인원 11명과 함께 진행했다.

매립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강릉시 살수차량으로 초기 진압하여 확산을 방지하고 소방서 차량이 신속하게 출동하여 완전 진화함으로써 화재가 인접 산림으로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고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것을 방지하는 훈련에 목표를 두고 진행하여 완벽하게 수행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하여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실전과 같은 소방훈련을 진행하여 화재발생시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강릉소방서와의 합동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