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자원순환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50
  • -
  • +
  • 인쇄
▲ 강릉시 자원순환센터 합동 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강릉시는 21일 금요일 강동면 임곡리에 있는 자원순환센터에서 강릉소방서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합동 소방훈련은 최근 타 시․군 폐기물처리시설인 매립시설에서 화재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신속한 초동 대처와 효율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화재발생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강릉시 살수차량 등 차량 3대와 자위소방대 등 13명이 강릉소방서 현장대응단 지휘하에 소방서 차량 5대 및 인원 11명과 함께 진행했다.

매립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강릉시 살수차량으로 초기 진압하여 확산을 방지하고 소방서 차량이 신속하게 출동하여 완전 진화함으로써 화재가 인접 산림으로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고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것을 방지하는 훈련에 목표를 두고 진행하여 완벽하게 수행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하여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실전과 같은 소방훈련을 진행하여 화재발생시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강릉소방서와의 합동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