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성덕동 통장협의회, 여름맞이·재난대비 준비 철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0:14
  • -
  • +
  • 인쇄
남항진해수욕장 환경정화 및 장마 대비 수방 모래주머니 제작
▲ 성덕동 통장협의회, 여름맞이·재난대비 준비 철저

[뉴스스텝] 성덕동 통장협의회에서는 25일 남항진해수욕장 일원에서 해수욕장 개장 전 환경정화 및 성덕동주민센터에서 장마철 대비 수방 모래주머니를 제작했다.

통장협의회에서는 매년 봄철 남항진해변 환경정화를 추진했으며 올해에는 남항진해수욕장이 5년만에 마을에서 개장을 준비하게 되면서 해수욕장의 성공적인 개장 준비를 돕기 위해 금번 환경정화를 추진하게 됐다.

이날, 50여 명의 통장들은 남항진해수욕장 환경정화 이후 성덕동주민센터에 모여 스콜성 기습 폭우 및 장마철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수방 모래주머니 500개 제작도 함께 진행했다.

김채원 통장협의회장은 “통장들이 열정을 갖고 솔선수범하여 환경정화 및 재난대비를 하면서 내 지역은 내가 가꾸고 지켜나가야 하는 주인의식과 실천하는 모습들이 주민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채원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5월 높은 업무숙련도와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이·통장에 수여되는‘열정을 실천으로, 성덕동을 변화시키는 마을행정의 달인’의 명칭으로 2024년 마을행정의 달인에 선발되어 5. 30.(목) 강원특별자치도 이통장한마음대회 기념식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위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오후 도청 대강당에서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거래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동의과학대학교 장형진 교수가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 및 중개 시 유의사항’을, 한국부동산원 경남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박재홍 변호사가 ‘임대차 분쟁 조정 사례’를 주제로 현장 실무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부동산거래사고 예방교육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인

광양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에서 볏짚 환원 작업 실시

[뉴스스텝] 광양시는 친환경·저탄소 벼 재배단지에서 벼 수확과 동시에 볏짚을 토양에 환원해 고품질 쌀 생산을 도모하고, 깨씨무늬병 피해 예방에도 나선다고 밝혔다.볏짚 환원은 수확한 벼의 볏짚을 잘게 절단해 논에 다시 갈아엎는 작업으로, 0.1ha당 유기물 174kg, 질소질 비료 9.3kg, 규산 252kg의 사용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토양의 지력을 높이고 비료 사용량을 줄여 농업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

전남도,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교육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5일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강위원 경제부지사 및 실국원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존중과 공감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직장 내 성희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