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 도구해수욕장에 ‘피서지문고’ 개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7:21:01
  • -
  • +
  • 인쇄
도구해수욕장 방문객 대상 쉼터제공 통해 일상 속 독서문화 확산 기원
▲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도구해수욕장에서 여름철 피서지 문고 행사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도구해수욕장에서 여름철 피서지문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 대상으로 독서 기회를 제공, 일상 속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해 해마다 피서철에 진행하는 행사로 새마을문고 포항시지부 지도자들이 도서 대여 업무를 진행, 휴가철을 맞이해 도구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를 대여·열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행사이다.

이날 피서지문고 행사에는 포항시새마을회 이상해 회장과 김성예 포항시부녀회장, 구성민 청년새마을연대회장 등 포항시새마을회 단체장들을 비롯해 김동진 동해면장, 김연겸 동해면파출소장, 동해면 자생단체 회원들과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유아동 도서, 청소년 수상도서, 소설책, 인문학,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과 함께 여름과 관련된 그림책을 비치해 도구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렸을 뿐 아니라 색칠 놀이와 기념품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마련해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고성일 새마을문고포항시지부 회장은 “피서지문고를 통해 물놀이와 함께 독서를 통한 여유를 많은 시민들이 느끼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책과 함께, 가족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사업들을 구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의회, 서구 조례 530개 전부 손본다!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 대표발의

[뉴스스텝] 인천 서구의회 서지영·송승환·김남원·이영철 의원으로 구성된 서구 맞춤형 조례 입법평가 연구단체는 1일 '인천광역시 서구 조례 입법평가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찬성의원으로는 백슬기·유은희·박용갑 의원이다.주요 내용으로는 ①주민 복리 및 사회 현안 해결에 대한 기여도, ②조례 시행 효과 및 목표 달성도, ③입법취지에 대한 부합성 평가·분석 등을 통한 입법역량 강화와 체계

MBC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택된 대왕님표 여주쌀

[뉴스스텝]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주)문화방송 창사 64주년 기념쌀로 선정되어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RPC)을 통해 출고됐다. 대왕님표 여주쌀은 품질·안전성·맛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기념쌀로 최종 선정됐으며, 출고된 제품은 방송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여주시 농산업공동브랜드 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대왕님표 여주쌀이 MBC 창사 기념쌀로

안양시, ‘안양7동→덕천동’ 행정동 명칭변경 주민의견 듣는다

[뉴스스텝] 행정동 명칭 변경 사업을 추진 중인 안양시가 만안구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 변경을 위해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동 전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의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주민의견 실태조사는 안양7동의 행정동 명칭을 ‘덕천동’으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 조사다.안양7동에 거주하는 전체 세대 중 60% 이상이 참여하고, 참여 세대의 과반수가 찬성할 경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