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라탄공예, 목공예, 플라워, 소품페인팅, 배드민턴 등 사전 수요조사 바탕으로 11개 강좌 개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7:25:14
  • -
  • +
  • 인쇄
지난 청년학교 여름특별 프로그램의 경우, 12대 1의 높은 경쟁률 기록
▲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산하)가 8월 12일 부터8월 16일까지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2024년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프로그램은 지난 7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제주 청년이 필요로 하는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총 11개 강좌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라탄공예(청년다락 1·4호점) △목공예(핸드아트, 청년다락 2호점) △플라워(청년센터, 청년다락 3호점) △소품페인팅(청년다락 5호점, 희희랑아트스튜디오) △배드민턴(빅터배드민턴센터) △탁구(K탁구클럽) △취업가이드(청년센터) 강좌가 있으며, 강좌별 10명 부터 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4년 청년학교 여름특별 프로그램의 경우, 1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24년 청년학교 3차 정규프로그램은 1, 2차 정규프로그램에 이어 제주도 일원을 활용하여 청년센터 본점을 비롯한 청년다락 1-5호점(제주시, 서귀포시, 대정, 구좌)에서도 지역 수요를 반영한 클래스를 개설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지역 내에서 희망하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사업 신청은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청년(19 부터 39세)이면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여자는 홈페이지 자동 추첨시스템(랜덤)으로 선발한다.

2024년 제주청년학교는 정규프로그램(4회)와 여름특별프로그램(1회)로 구분하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을 총 5회 진행한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3차 정규프로그램은 하반기 수요조사를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콘텐츠와 지역적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취미·여가 생활을 즐기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