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드림나눔봉사단, ‘다시 태어나는 현수막’ 활동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7:20:06
  • -
  • +
  • 인쇄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의 ‘폐현수막 새활용 캠페인’에 동참
▲ JDC 드림나눔봉사단, ‘다시 태어나는 현수막’ 활동 추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10월 18일 폐현수막으로 마대자루를 만드는 ‘다시 태어나는 현수막’ 봉사를 진행했다.

‘다시 태어나는 현수막’ 활동은 기관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모아 해안 쓰레기 수거에 필요한 마대자루로 만들어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가 제주 지역 자원봉사 친화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폐현수막 새활용 캠페인’의 하나로 추진됐다.

이날 참가한 JDC 임직원들은 폐현수막을 마대자루로 새 생명을 불어넣기위해 제주공방협동조합 강사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서툴지만 정성을 다해 제작에 임했다.

강충효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가 제주 자원봉사 친화기업으로서 도내 연합 캠페인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청정 제주 환경 조성을 목표로 기관 ESG 실천과제의 하나로 자원재활용 활동강화를 통한 탄소중립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실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JDC는 이날 제작한 폐현수막 마대자루를 10월 25일 JDC 직원들이 함께하는 함덕 해변 플로깅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