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속초시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25:19
  • -
  • +
  • 인쇄
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상호교류와 성과 격려를 통한 소통의 장 마련
▲ 2024년 속초시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대회 개최

[뉴스스텝] 속조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김길수)는 27일, 속초문화예술회관과 아남프라자에서 8개 동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속초시 주민자치위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방원욱 속초시의회의장 등이 함께 참석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1부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속초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수채화, 플라워 원예, 한지공예, 미술, 사진 등 다양한 작품 전시가 진행되며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했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는 교동 댄스스포츠를 시작으로 동명동 하모니카, 대포동 통기타, 조양동 라인댄스, 청호동 난타, 영랑동 웰빙라인댄스, 금호동 플루트, 노학동 바이올린 공연 등 8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1년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흥겨운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행사를 주관한 속초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김길수 회장은 “오늘의 행사로 주민자치위원이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이 됨은 물론, 속초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주민자치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주민자치위원 여러분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속초시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등을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