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2동, ‘쓰담데이’ 가로변 대청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7:21:11
  • -
  • +
  • 인쇄
▲ 남양주시 다산2동, ‘쓰담데이’ 가로변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6일 다산2동주민센터(동장 안상영)가 관내 가운지구 일대에서 ‘쓰담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 낙엽으로 인한 가로변 환경 저해를 개선하고, 주민들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됐다.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다산2동 주민들을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등 80여 명이 참여해 민관이 협력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재단 등의 단체들과 자원봉사자 등이 환경미화원과 함께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오후 2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가운로 1.5km 구간과 가운지구 아파트 주변, 가운초등학교 일대 1km 구간에서 낙엽을 집중 수거했다. 이와 함께 불법 투기물 정비 등 정화활동을 병행했으며, 총 10톤에 달하는 낙엽과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안상영 다산2동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며 청소가 미진한 구역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2동은 겨울철에도 지역 주민과 함께 낙엽 정비를 위한 ‘쓰담데이’를 추가 실시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