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자원순환센터에서 되새기는 재활용의 중요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21
  • -
  • +
  • 인쇄
강릉시, 경제환경국 직원 대상 자원순환센터 견학
▲ 강릉시, 경제환경국 직원 대상 자원순환센터 견학

[뉴스스텝] 강릉시는 23일 경제환경국 직원 대상으로 강동면 임곡로 557-13에 위치한 강릉시 자원순환센터 폐기물 처리시설의 견학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견학은 강릉시 경제환경국 소속 직원들이 폐기물 처리 과정을 현장에서 보며 자원순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재활용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자원순환센터 관리동 4층 홍보관에서 자원순환센터 시설 및 운영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을 교육받고, 소각시설, 재활용 선별장, 매립시설을 순차적으로 돌며 현장 견학을 한다.

시는 2023년 준공된 소각시설의 운영을 통해 폐기물 매립량을 70% 감소시켰으며, 현재 노후화된 재활용품 선별장을 대체하기 위해 자동화 시설을 갖춘 생활자원회수센터 신축공사를 진행 중이다.

김준회 경제환경국장은 “시 직원들이 폐기물 처리 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자원순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재활용 인식을 높이길 바란다.”며, “시 전 직원 대상 견학 추진을 검토하고 시민 대상 견학 프로그램 홍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