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인터넷전화서비스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15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 인터넷전화서비스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1월 23일, 공무원교육원에서'도‧시군 인터넷전화서비스 구축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정보화정책과장을 비롯해 사업수행사인 ㈜LG유플러스 강원지사장, 시군 정보통신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터넷전화서비스 구축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시군이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2024년 7월 25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LG유플러스를 서비스사업자로 선정했다. 사업은 2024년 9월에 착수해 약 4개월간의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통화 품질은 제공하며, 기관 간 무료통화, 저렴한 국제전화 등으로 통신요금 절감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전용 보안장비 및 통합관리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보안성을 강화하여 신뢰성 있는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히 통신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도민에게 더 큰 만족과 신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청양군, 청양고등학교 졸업식 찾아가 청년정책 홍보

[뉴스스텝] 청양군은 31일 청양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 청년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홍보는 졸업을 앞둔 청양고등학교 졸업생 140명에게 청양군과 충청남도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안내하고, 졸업 이후 사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군은 이날 인구·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알리며, 주요 정책으로 셰어하우스 지원, 청년월세 지원사업,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