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오천 교통섬에 장미 500본 식재…장미도시 조성에 시민들이 앞장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7:30:45
  • -
  • +
  • 인쇄
바르게살기운동 오천위원회 동참 장미 500본 묘목 심어
▲ 26일 포항시와 바르게살기운동 오천위원회는 오천읍 일원의 교통섬에 장미를 식재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오천읍 일원의 교통섬이 장미꽃으로 새롭게 단장된다.

이번 장미 식재는 바르게살기운동 오천위원회(위원장 한재원) 회원 20여 명과 포항시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26일 참여자들은 장미 500본의 묘목을 심었으며, 장미꽃이 만개하면 지역 도시미관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사업은 포항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천만송이 장미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시민과 민간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통섬 장미 식재는 민·관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녹화 모델을 구현한 사례로 평가된다.

한재원 바르게살기운동 오천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손으로 장미를 심고 가꾸는 사업이 오천에서 시작됐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하는 장미도시 조성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신강수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작은 교통섬이지만 주민의 관심과 참여로 도시 속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공간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다양한 장소에서 장미 식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포항시는 장미를 중심으로 계절별 도시 경관 개선 사업을 확대하며, ‘꽃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를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에 장미를 심은 교통섬은 그동안 관리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재탄생했다.

포항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단체가 참여할 수 있는 장미 관리 봉사단을 운영하고, 민간 주도의 천만송이 장미도시 조성을 적극 장려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 배우 박준규♥진송아 부부 출격! 카리스마 박준규, '사랑꾼 면모' 뿜뿜!

[뉴스스텝] 오늘(21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결혼한 지 30년이 넘어도 알콩달콩 지내는 배우 박준규, 진송아 부부의 모습이 공개된다.박준규와 아내는 두 손을 꼭 잡고 등장해 여전한 신혼부부 케미를 나타냈다. 개그우먼 이성미가 "왜 손을 잡고 다니냐" 묻자, 박준규는 "손을 잡으면 (아내가) 좋아하더라"라며

양주시, 양주농부마켓 설맞이 할인 이벤트 추진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하고, 기간 내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20% 할인쿠폰 2장이 자동 지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부담없이 풍성한 명절

의정부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20일 시장실에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제8대 임원진 출범 이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임원진은 단체 소개와 함께 신임 회장 취임 및 임원진 구성 현황을 전달했다. 이날 임원진은 문화상 수상자포럼의 설립 취지와 그간의 주요 활동을 설명하고,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상 수상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