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첫 경제스터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7:25:35
  • -
  • +
  • 인쇄
“강원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제소통 시작”
▲ 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첫 경제스터디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월 22일 오후 3시, 춘천 상공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유통협회, 소상공인연합회, 도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 경제스터디'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2025년 첫 경제스터디를 개최했다.

'강원 경제스터디'는 도청 직원들의 경제 이해도를 높이고 대내외 경제 변화의 흐름을 읽고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샌드위치 경제스터디’의 새로운 이름으로, 도내 상공회의소와 대학을 순회하며 기업인, 대학생과 경제소통을 하기 위해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2025 유통시장의 현황과 매출확대 전략’을 주제로, 소상공인들이 현실적으로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할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연자로 나선 정재필 한국MD협회 대표는 ㈜이베이코리아 등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유통채널 확장 및 지원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한 도는 '강원 경제스터디' 외에도 도내 경제분석 전문가를 초빙하여 월 1회 청내 아침방송인 ‘아침 경제뉴스’를 추진한다.

‘아침 경제뉴스’를 통해 경제 현안과 최신 이슈를 전달하여 직원들의 경제적 사고력과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이번 강의는 지역 경제의 현실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소상공인들이 함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강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분들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확대 운영하여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