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횡성소망이룸학교(성인문해학습자) 입학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7:30:02
  • -
  • +
  • 인쇄
신입생 35명, 배움의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 시작
▲ 2025 횡성소망이룸학교(성인문해학습자) 입학식

[뉴스스텝] 2015년 운영을 시작한 횡성소망이룸학교 2025년 입학식 및 개강식이 4일 오후 1시, 입학생과 재학생, 문해교사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횡성군 평생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됐다.

올해 신입생은 35명(초등 20, 중학 15)으로 재학생 38명을 포함한 총 73명의 학습자가 횡성소망이룸학교에서 기초 문해교육부터 초등, 중등 학력 인정 과정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배우게 된다.

신입생 평균연령은 75세로 나이가 가장 어린 65세부터 최고령자인 88세까지가 입학해 초등은 주2시간 3회, 중학과정은 주 4시간 3회동안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학교정규 수업과 동일한 수업을 받는다.

1년 동안 학습과정을 이수하면 상위 단계로 진급하고, 교육청에서 학력인정도 받을 수 있다.

횡성읍은 올해 새로 준공한 횡성지구대 옆 365 채움관, 둔내면은 태성도서관, 강림면은 치악산작은도서관에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