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년센터, 2025 청년 서포터즈 기자단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7:25:13
  • -
  • +
  • 인쇄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전달로 참여와 이해도 증진 기대
▲ 진천군청년센터, 2025 청년 서포터즈 기자단 위촉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청년센터는 2일 청년교육실에서 ‘2025 진천군 청년 서포터즈 1기 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기자단은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청년 5명으로, 오는 12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청년들의 시선에서 진천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기록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자단은 청년 홍보 캠페인, 인터뷰, 현장 취재, 사회 이슈 보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중심으로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기자단은 진천군청년센터의 주요 행사와 프로그램을 직접 취재해 소개하는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한다.

센터는 기자단에게 위촉장과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종료 후 수료증과 함께 우수 활동자에게는 ‘우수기자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자단의 활동 소식은 진천군청년센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천군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 서포터즈 기자단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청년 정책과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뜻깊은 활동”이라며 “이번 활동이 지역 청년들의 공감과 소통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성남시 '여수동 복합문화시설' 건립 공사 시작…내년 말 완공 목표

[뉴스스텝] 성남시는 중원구 여수동 400번지 일원에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는 공사를 2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복합문화시설은 중원구 여수지구 내 부족한 문화·여가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건립 추진된다.시는 총사업비 321억원(토지 매입비 49억원 포함)을 투입해 대지면적 1660㎡에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7420㎡ 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지상 1~4층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