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화폐모아 꿈more’,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7:20:30
  • -
  • +
  • 인쇄
지역경제 승수효과 방안 제시
▲ 최종보고회 단체 사진(김수완의원, 박상혁 원장, 한명숙 부의장, 권오규 의원)

[뉴스스텝] 제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화폐모아 꿈more’는 14일 제천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화폐 정책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화폐모아 꿈more’는 김수완 의원을 중심으로 한명숙·권오규 의원이 참여해 제천화폐의 구조적 개선과 지역경제 순환 강화 방안을 연구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수행한 사단법인 국제융복합연구원의 박상혁 원장(중원대학교 교수)이 참석해 제천화폐의 가맹점 현황, 결제 유형별 이용 패턴, 지역 간 접근성 분석 및 도농간 공간 불평등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정책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 △결제 방식별 정책 추진 전략 △공간 클러스터링 분석을 통한 지역 특화 발전 방안 △도농 상호보완적 균형발전 모델 △관광·복지·농촌정책과의 융합 운영 등을 제시하며, 동일 예산으로 더 큰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내는 ‘효율형 정책 구조’를 제안했다.

김수완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농 간 균형발전과 승수효과를 극대화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더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가 생각하는 ‘신정우’ 캐릭터와 자신의 싱크로율은? “정우는 냉철하고 냉소적인 인물, 저의 변신을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

[뉴스스텝] 배우 고경표가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에서 신정우 캐릭터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2026년 1월 17일(토)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연출 박선호 / 극본 문현경 /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

'2025 MBC 연기대상' 이성경-채종협-아이유-변우석-신하균-허성태, 시상자로 변신! 대한민국 대표 밴드 자우림의 특별 축하무대로 흥 더한다!

[뉴스스텝] 오늘(30일) 밤, 화려한 별들의 축제가 ‘2025 MBC 연기대상’에서 열린다.오는 12월 30일(화) 밤 8시 50분에 방송될 ‘2025 MBC 연기대상’은 2025년 한 해동안 시청자들에게 희로애락의 감정을 선물했던 드라마 작품들을 돌아보는 자리다. 올해 사극부터 로맨스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던 만큼 드라마 스타들이 총출동해 자리를 빛내는 가운데 알고 보면 더욱 흥미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