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기업 해외 진출 위해 베트남 화장품 기업과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7:20:26
  • -
  • +
  • 인쇄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 BV 라이프와 MOU 체결… K-뷰티 성장 동력 확보
▲ 왼쪽 네번째부터 루 부 쯔엉 담 BV Life 회장, 이경숙 (사)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장, 왼쪽 일곱번째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원광희 청주시정연구원장

[뉴스스텝] 청주시와 (사)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가 청주시 화장품 기업들의 베트남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베트남 현지 기업 BV Life와 손잡고 교두보를 마련한다.

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BV Life 본사에서 수출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이경숙 (사)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장((주)뷰티콜라겐 대표), 이상린 (주)마크로케어 대표, 루 부 쯔엉 담 BV Life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가 지역 화장품 기업들의 베트남 수출판로 확대를 위해 베트남 민간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로 성사됐다.

양측은 베트남 및 동남아 시장 개척, 유통망 확대, 공동 마케팅,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과 기술 교류 등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BV Life는 베트남에서 교육, 무역, 유통을 비롯해 베트남 10대 차(茶) 생산 기업이다. 녹차 기반 화장품 연구 및 제품 개발 등 청주시 화장품 기업들의 현지 시장 진출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숙 (사)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장은 “BV Life와 함께 청주의 우수 화장품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K-뷰티 산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이 대표로 있는 ㈜뷰티콜라겐은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개소식에서 베트남 기업 K-K Chemical과 수출협력협약을 체결하며, 미화 약 400만 달러 규모의 매출 목표를 설정하는 등 베트남 현지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상린 (주)마크로케어 대표는“현지 맞춤형 화장품 연구·개발 등 BV Life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루 부 쯔엉 담 BV Life 회장은 “이번 수출협력협약으로 청주시 화장품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주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수출협력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를 통해 수출상담회, 전시회 참가, 베트남 시장 정보 제공 등 맞춤형 국제통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수출협력협약은 청주시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성장을 앞당기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는 해외통상사무소를 거점으로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청양군 주민자치 회계 심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청양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청양군주민자치회(사무장) 10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회계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관내 10개 읍·면 주민자치회 전환 이후 보조금을 직접 집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회계 업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결산에 대비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미래가치리질리언스포럼 최연희 대표가 총 3차 과정의 마지막 차수를

인천시, 드론으로 해양쓰레기 운반 … 스마트 해양환경관리 추진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드론 기술을 활용한 해양쓰레기 운반 시범사업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덕적도 북2리 파래금 해변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접근이 어려운 해안지역의 쓰레기 운반 문제를 해결하고 인천의 해양환경을 스마트하게 관리하기 위해 300kg의 해양쓰레기를 운반할 수 있는 드론을 활용해, 해안에서 운반선까지의 위험성과 인력 부담을 줄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인천시는 아이(i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 앙코르 기획공연 ' 오르페우스 ' 개최

[뉴스스텝] 지난해 11월 강릉아트센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의 '오르페우스'가 10월 31일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앙코르 공연으로 다시 찾아온다. 〈오르페우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작무용 작픔으로, 인간의 이야기를 몸짓으로 표현하며 우리의 삶을 춤으로 풀어낸다. 이번 공연에서는 음악, 무대, 조명이 어우러진 완벽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