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축제 & 건강도시 김해의료박람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9 17:20:57
  • -
  • +
  • 인쇄
의생명·건강·과학 체험의 장…건강도시 비전 공유
▲ 김해의생명축제 & 건강도시 김해의료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제6회 김해의생명축제 with 제2회 건강도시 김해의료박람회가 지난 7, 8일 이틀간 롯데가든파크 일원에서 개최됐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Gimhae Biohealth Summit & Expo’라는 슬로건 아래 의생명·의료기기 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건강·과학 체험의 장이자 건강도시 김해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올해는 시민 접근성을 고려해 행사장을 기존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대규모 정원형 공원인 롯데가든파크로 변경해 보다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행사 첫날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국내 의료 전문가 매칭 캠프 ▲IR/VC 투자 매칭 데이 ▲의생명산업 전문가 세미나 등 다채로운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등의 해외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참여해 김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참가 기업들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틀간 롯데가든파크에서는 50여 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과 병원들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체험존 ▲건강 퀴즈 ▲말타기 VR 체험 ▲어린이 과학상상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시민 관심이 높았다.

이 중 진흥원이 특별히 마련한 디지털헬스케어 체험존은 실제 거실과 안방을 구현한 공간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제품의 활용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개인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대 흐름에 맞춘 혁신적인 콘텐츠로 관심이 집중됐다.

또 ‘KidZania GO!’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신생아 케어 ▲119 소방대 ▲한의사 ▲치과의사 등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생명과 건강의 소중함을 배우는 교육적 재미와 진로 탐색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어린이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는 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과학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쳤으며 우수작 44건에 대한 시상식이 현장에서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행사로 기업, 시민, 의료기관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했으며 김해의생명산업의 중요성과 미래 가능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김해의 의생명산업과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병원과 기업 간의 상생 협력을 촉진하고, 시민들에게 의생명 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의생명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