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질병청 국립보건연구원장 등 정부 9개 개방형 직위 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1 17:30:21
  • -
  • +
  • 인쇄
전문성과 역량 갖춘 우수 인재 공개모집 실시
▲ 3월 부처별 개방형 직위 공모 현황

[뉴스스텝]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2023년도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이 시작된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3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일부터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9개로 법무부, 보건복지부, 외교부, 질병관리청 등 7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7개 직위와 과장급 2개 직위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로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법무부 인권국장,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장 등이 포함됐으며, 과장급 직위는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 외교부 국립외교원 외국어교육과장 등이다.

이 중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은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원예‧특작 품종 육성‧육종기술 개발 및 분자 육종, 원예‧특작 유전자원 수집‧평가 및 보존, 재배법 개선과 재배시설의 개발, 관련 연구개발사업 지원 등을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원예학, 조경학, 농학, 농화학, 환경학, 생물학, 물리학, 화학, 식물학, 분자생물학, 농생물학, 식품가공학 등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법무부 인권국장은 국가 인권정책 수립‧조정, 인권옹호 관련 협력, 범죄피해자의 보호‧지원, 법률구조 증진, 여성‧아동 인권 관련 정책 수립‧조정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인권정책, 국제인권조약,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인권침해 예방, 여성‧아동 인권 보호 등의 분야에서 일정 기간의 경력과 전문성을 쌓은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장은 국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병원체 및 진단‧치료제‧백신 연구 및 지원, 만성질환 극복을 위한 융복합 연구‧지원, 첨단재생의료 연구‧지원 등을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감염병, 만성병 및 유전체‧빅데이터 연구에 관한 조사‧연구‧기획‧평가 분야 또는 이와 관련된 의학 및 생명과학 분야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국가보훈처 정보화담당관은 보훈행정정보시스템 및 프로그램 구축‧운영, 정보자원관리 및 행정정보 공유,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및 통계 관리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로, 정보화, 정보자원관리, 사이버보안, 정보통신 분야의 민간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경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구비한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