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늘·이유영 주연 ‘인사이더’, 오늘(4일) 정오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발매…누아르 매력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4 17:30:16
  • -
  • +
  • 인쇄
▲ [사진 = 에이스팩토리·SLL 제공]

[뉴스스텝] ‘인사이더’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 종영의 여운을 잇는다.

JTBC 수목드라마 ‘인사이더 (연출 민연홍 / 극본 문만세 / 제작 에이스팩토리·SLL)’의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4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교도소 암투극과 도박이라는 소재를 긴박감 있게 풀어내며 매회 반전의 반전을 선사한 ‘인사이더’는 누아르 극의 매력과 함께 몰입감 넘치는 OST로 마니아층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인사이더’의 휘몰아치는 전개에 힘을 보태며 스릴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을 이끈 임윤성의 ‘Howling (하울링)’과 함께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진 극 중 주인공의 복수심을 그려낸 더베인(THE VANE)의 ‘You’ve Got Me Wrong (유브 갓 미 롱)’ 등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 두 곡이 수록된다.

여기에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인 스코어 음원 44곡까지 총 46개의 트랙이 ‘인사이더’ 시청자들의 감성을 또 한번 자극하며 감동의 여운을 전한다.

‘비밀의 숲’ ‘펜트하우스’ 등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김준석과 정세린 음악감독이 또 한번 의기투합해 완성한 스코어 음원들은 영화 같은 연출에 힘을 보태며 누아르 극의 매력을 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화려한 액션과 심리전에 긴장감을 불어넣은 다채로운 장르의 OST는 극의 강렬하고 파격적인 전개를 이끌어가며 영화 같은 드라마의 탄생을 알리는데 큰 몫을 했다.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의 발매는 또 한번 ‘인사이더’의 반전 스토리에 강렬한 몰입감을 전달하며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르물의 매력을 디테일하게 그려낸 ‘인사이더’의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4일 정오부터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