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전국 ‘우수 보훈위탁병원’ 30개소 선정...21일(목) 포항의료원서 첫 인증 현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7:30:35
  • -
  • +
  • 인쇄
2021년 1기, 11개 병원 선정... 올해 의원까지 대상 확대해 30개소 선정
▲ 제2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의료기관

[뉴스스텝]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전국 30개 병·의원이 선정돼 인증 현판식을 갖는다.

국가보훈부는 20일 “전국 30개 우수 보훈위탁병원 중 첫 번째로 21일(목) 오후 3시, 경북 포항시에 위치한 포항의료원에서 ‘제2기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현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판식에는 윤종진 국가보훈부 차관을 비롯해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경북 포항지역 보훈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와 현판 제막식 등이 진행된다.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는 보훈대상자에게 적정 진료를 제공하고, 의료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하여 정책적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2021년 인증제 1기에서는 11개 병원을 선정한 바 있으며, 올해 인증제 2기는 의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전국 30개 우수 병·의원을 선정했다.

인증 기간은 2년이며, 선정된 병·의원에 대해서는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2년 면제, 홍보 등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첫 번째 현판식을 개최하는 포항의료원은 지난 1993년부터 30년간 보훈위탁병원으로 운영되며 경북 지역 내 보훈 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포항의료원에 이어 나머지 29개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현판식은 국가보훈부 소속 전국 보훈관서별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윤종진 국가보훈부 차관은 “보훈위탁병원은 국가를 위해 헌신의 삶을 사셨던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보훈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국가보훈부는 앞으로도 의료서비스가 우수한 의료기관 인증 등을 통해 보훈위탁병원의 위상을 높이고 보훈가족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훈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이 없거나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보훈대상자가 거주지 인근에서 의료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민간 의료기관에 진료를 위탁하는 제도로, 국가보훈부는 보훈대상자의 고령화에 대비하여 진료 편의와 의료접근성 강화를 위해 9월 현재 기준 627개소(시군구별 2.75개소)를 오는 2027년까지 1,140개소(시군구별 5개소)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