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7:40:21
  • -
  • +
  • 인쇄
김춘곤 위원장, “더 높은 청렴성과 도덕성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최선”
▲ 서울시의회 김춘곤 의원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는 제314회 임시회 윤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김춘곤 의원(국민의힘·강서4)을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65조에 따라 설치되는 상설 특별위원회로 의원의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윤리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춘곤 위원장은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더 높은 청렴성과 도덕성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동욱 부위원장(국민의힘・강남5)은 “시민의 높아진 윤리의식 수준과 기준에 맞는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히고, 이용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북3)은 “시민의 대표로서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제1기 윤리특별위원회는 2022년 9월 28일부터 1년 동안 활동하며, 김춘곤 위원장과 김동욱, 이용균 부위원장, 남궁역, 이은림, 김원중, 이효원, 최진혁, 황철규, 김혜영, 이희원, 박수빈, 정준호, 박칠성, 전병주 의원으로 총 15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