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문화재단 초청, 경남연극협회 이사회 거창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7:35:25
  • -
  • +
  • 인쇄
거창국제연극제 발전 위해 경남연극인들과 소통의 장 가져
▲ 거창문화재단 초청, 경남연극협회 이사회 거창에서 개최

[뉴스스텝] (재)거창문화재단은 7일 거창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경남연극인들과의 협력을 위해 경남연극협회 제3차 이사회를 거창연극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재)거창문화재단은 지난 2월 거창연극도시 활성화 학술 토론회(포럼)를 시작으로 4월 한국연극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및 자문회의에 이어 마지막으로 경남연극협회 이사회를 거창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 경남지역 각 지부에서 연극협회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마친 뒤에는 거창국제연극제가 열리고 있는 수승대로 이동해 연극도 관람하며 지역 연극인들과 소통의 자리도 마련했다.

구인모 (재)거창문화재단 이사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제33회 거창국제연극제 현장을 둘러보시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연극도 관람하고 지역 연극인과 대화도 나누며 즐거운 거창의 밤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거창국제연극제의 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와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제상아 경남연극협회 지회장은 “거창국제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드리며, 야외공연의 특성상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이번 연극제는 다행히 날씨가 좋고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전통 클래식 마임이나 유럽의 인형극과 같은 작품들을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국제연극제는 무더운 여름 피서와 함께 연극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연극제로 몇 작품은 매진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람객이 연극제를 찾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공정거래위원회, 정부 소상공인 노쇼 피해 적극 지원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노쇼 피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노쇼 피해 예방 및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외식업종 21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외식업 현장의 예약 방식은 ‘전화 예약’이 95%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네이버·카카오 예약 서비스는 18%, 음식점 예약 앱은 5%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화 예약의 경우, 예약자 실명 확인이 어려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