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용균 의원, “어린이집 교사 대 아동비율 개선, 전면 확대 지원 시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7:40:09
  • -
  • +
  • 인쇄
보육투자는 미래에 대한 투자임을 강조
▲ 서울시의회 이용균 의원

[뉴스스텝] 서울시의회 이용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구3)이 28일 제314회 임시회 5분발언에서 교사 대 아동비율 개선을 통한 보육환경 향상이 적극 추진되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용균 의원은 어린이집 교사대 아동비율 개선사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한 결과, 교사 1인당 0세 아동 수가 3명에서 2명으로 개선되어 모든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과가 나왔음을 말하고, 질 좋은 보육환경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아동,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적극적인 보육환경 개선을 주문했다.

이용균 의원은 “현재 교사대 아동비율은 1991년 제정된 것이며 2005년 개정된 이후 17년간 개선되지 않았다”고 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한 후, 보육환경도 변화했고 보육과정도 놀이중심으로 변했음에도 질적인 개선은 부족함을 설명했다. 특히 인구감소로 아동수가 줄어든 만큼 아동 1명에게 투입될 수 있는 비용은 늘어나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문제점 해결 방안으로 교사대 아동비율 개선 시범사업을 서울시 전체로 확대하여 나갈 것을 주장했다.

또한 이용균 의원은 “추후 중앙정부에 대한 건의와 자치구의 협력도 적극 추진할 것”을 이야기하면서 서울시장이 보육환경 개선에 보다 적극적으로 힘써줄 것을 강력히 당부했다.

이용균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강북구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에 힘써 왔으며 향후 어린이집 아동의 놀이공간 확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