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이대호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7:35:20
  • -
  • +
  • 인쇄
‘조선의 4번타자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 울산 남구청

[뉴스스텝] 울산 남구에서 후원하고 문수청소년센터(관장 임숙희)에서 주관하는 청소년토크콘서트 ‘쿰’이 26일 남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28번째를 맞은 토크콘서트‘쿰’은 조선의 4번 타자이자 9경기 연속 홈런 세계 신기록을 보유한 빅 보이‘이대호’꿈 멘토를 초청하여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및 지역주민 300여명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 최고의 야구선수에서 현재 은퇴 후 방송인, 해설위원 등 다방면에 도전중인 꿈 멘토의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가지고 자기주도적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연과 함께 “꿈멘토를 이겨라”,“강연자와 통하다(Q&A)”, 기념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토크콘서트‘쿰’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다채로운 꿈을 꾸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렀으면 좋겠고 그 꿈과 도전을 항상 지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