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ESG 봉사단, 도내 문화예술 봉사활동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7:40:24
  • -
  • +
  • 인쇄
▲ 2024년 ESG 봉사단 운영 홍보자료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15일 도내 청년예술단체인 강원첼로앙상블과 함께 2024년 ESG 봉사단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강원문화재단은 지난해부터 ESG 경영계획에 따라‘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내 사회문제해결’을 목표로 사회 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지역예술단체와 함께 ‘안전쉼터 환경정비’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도내 취약계층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부족 문제 해결’과‘지역 내 청년예술인(단체)와 협력 및 상생’을 목표로 2024년 ESG 봉사단을 출범시켜, 취약계층 대상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ESG 봉사단은‘(E) 친환경적 행사운영’,‘(S) 문화예술로 봉사활동’,‘(G) 청년예술인의 활동 확장(지속가능성)’이라는 ESG 운영 방향에 맞춰 활동하게 된다.

2024년 ESG 봉사단은 오는 4월 18일(목)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공연을 시작으로 도내 장애인, 청소년 등 대상으로 문화예술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현상 대표이사는“이번 ESG 봉사단 활동은 도내 대표 문화예술기관으로서 재단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신뢰받는 기관 운영을 위하여 ESG 경영 활성화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