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새마을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7:35:55
  • -
  • +
  • 인쇄
▲ 영도구새마을회,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영도구새마을회는 지난 6월 21일 블루포트2021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호프데이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처음 개최한 이날 행사는 각급 단체들과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어 모두의 화합과 훈훈한 온정을 베푸는 행복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철호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많은 분들이 찾아와 한마음으로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마련한 기금은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도구새마을회에서는 매년 수익사업을 통해 하절기 어르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계절김치 드리기, 삼계탕 나눔, 여름이불 나눔 등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홀로 어르신 식사배달, 한끼나눔 자장면-day 등 급식봉사와 함께 각 동 새마을회와 함께 지역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