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안심 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구입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7:40:19
  • -
  • +
  • 인쇄
농관원·용현농협‘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실시(4.16.~18.)
▲ 사천시,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안심 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구입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 사천사무소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용현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매장에서‘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용현농협과 협업해 진행하는 것으로 GAP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GAP제도 소개와 함께 GAP농산물을 보다 많은 고객이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GAP농산물 판매 전용코너에서 GAP농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국가인증 로고가 표시된 지퍼백을 증정한다.

GAP는 농산물의 생산·수확·유통단계에서 농약이나 유해미생물 등으로 인한 농산물의 오염을 차단하기 위해 토양·용수 등 재배환경과 종자·비료·농약 등 농업자재, 선별·포장 등 작업과정을 깨끗이 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이다.

사천 농관원은 GAP제도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GAP인증농가·시설, 온라인 유통품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개최해 GAP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사천 농관원 관계자는 “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계기로 안전하고 품질 좋은 GAP 농산물의 공급기반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