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개관 15주년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7:35:02
  • -
  • +
  • 인쇄
▲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개관 15주년 행사 성료

[뉴스스텝] 천 명의 이용자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도서관을 사랑하는 열다섯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열다섯 가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실시했다.

'시간보관소, 어린이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도서관 1층 로비에서 기획 전시를 열었다. 2009년부터 2024년까지의 어린이도서관 발자취와 어린이도서관에 보내온 시민들의 마음을 보관하고 있는 것을 표현한 전시전에 약 1,500여명의 이용자들이 관람했다. 더불어 다수의 이용자는 어린이도서관의 생일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시민들 곁에 지금처럼 명소가 되어달라는 응원의 글도 보냈다.

15주년 기념 공연인 '망태할아버지가 온다'도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용자들의 열혈한 호응 속에서 마쳤다. 이외에도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 그림자극 공연'과 '도서관에서 만나는 리틀 포레스트 - 수박국수 만들기', '부모님과 함께 여름도넛 만들기' 체험이 사전 접수 받아 진행됐다.

단순히 프로그램만 참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도서관을 구석구석 탐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스탬프투어'를 통해, 생일 책 대출하기, 작가의 명문장 필사하기 등 도서관 관련 미션을 성공하면 간식 꾸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민 참여자는 “이천에 어린이도서관이 있다는 게 참 감사할 따름이다”며, “오늘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밝혔다.

이천시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도서관 개관 15주년을 축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을 평생 친구처럼 즐겁게 이용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한의학적 건강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총명한(韓) 백세교실’을 내달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농한기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저하와 노인 우울감,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동별 경로당 총 6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올해 사업 운영 경로당은 △온양1동 온천9통 △온양1동 온천1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인하 결정

[뉴스스텝]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지역 중소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임대형 공장 48실과 근린생활시설 6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 청년 창업가, 중소 벤처기업 등 유망 기업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다.이번 조치는 경기 둔화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임대료를

증평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이달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서비스별 추가모집 인원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9명 △맞춤형 치매예방 5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4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6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