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다문화가정 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7:40:18
  • -
  • +
  • 인쇄
▲ 태백시 다문화가정 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진행

[뉴스스텝] 태백시가족센터는 지난 18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다문화가정 부부를 대상으로 리 마인드 스몰웨딩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다문화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은 태백시가족센터 운영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장소제공과 사진촬영에 태백산국립공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촬영은 결혼이민자와 배우자에게 결혼 초 첫 마음, 첫 느낌을 다시 상기해 부부관계에 긍정적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작년부터 올해까지 연속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국의 혼례복, 웨딩드레스,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입고 웨딩촬영을 하므로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혼례복 및 혼례문화에 대해서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정신애 센터장은 “이번 촬영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고, 다문화가족이 태백시민으로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산 국립공원은 리 마인드 웨딩촬영 외에도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초록빛 추억 만들기(검룡소 체험), 마음이 물드는 가을(다문화가족 가을소풍)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