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청원생명쌀 햅쌀(알찬미) 첫 출시기념 제주지역 홍보·판촉 |
[뉴스스텝] 청주시는 청원생명브랜드 대표 우수 농산물인 청원생명쌀 햅쌀 (품종-알찬미) 첫 출시 기념으로 8일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제주지역 내 청원생명쌀 주요 입점매장에서 홍보마케팅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원생명쌀의 품질 우수성을 홍보함은 물론 판로 확대 및 입점매장 지속성 유지를 위해 청주시와 청원생명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관했다.
제주시 농협 하나로마트 본점 내 마련한 행사장에서 청원생명쌀을 구매한 고객, 방문객에게 홍보용 쌀을 증정한다.
또한, 청원생명쌀로 만든 가래떡, 유기농 현미, 쌀과자 등 다양한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청원생명쌀로 만든 즉석김밥도 시식으로 제공하고 밥맛이 어떤지 소비자의 반응과 호응도 등을 모니터링한다.
청원생명쌀 증정 이벤트는 제주시 농협 하나로마트 본점 이외에도 하귀농협, 애월농협, 일도 하나로마트 3개소에서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원생명쌀을 제주 지역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청원생명쌀 신규 입점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도소비자에게 전국 최고의 명품 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와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청원생명쌀 경쟁력 강화와 생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생산부터 유통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와 촘촘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청원생명쌀은 100% 계약 재배된 벼만 수매하며 연중 7°C이하의 초저온 냉각보관으로 언제나 햅쌀맛을 자랑한다. GAP인증, 우렁이농법 등 친환경농법으로 생산에서 유통까지 철저한 품질관리와 마케팅으로 고품질 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전국소비자가 선정한 고품질브랜드 쌀 러브미 수상, 지난 8월에는 전국 최초 17년 연속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