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안) 공청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7:35:02
  • -
  • +
  • 인쇄
공청회 군민 의견 수렴 후 국토교통부 승인 요청에 들어가
▲ 홍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안) 공청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4월 12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홍천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안) 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해당 용역은 대영유비텍 주식회사가 수행을 맡았으며 홍천의 각종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CT기술을 활용해 군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홍천군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홍천군 전역을 대상으로 5개년(2023~2027년)의 중장기계획(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홍천군은 그간 1,148명 군민 참여 설문조사, 주민자치회·귀농귀촌 친목단체·마을공동체·사회적 협동조합 등의 지역공동체 대표들, 청년·청소년·군인·80대 어르신·20대 여성 등 다양한 주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에 있어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홍천군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현황분석, 이를 해결하기 위한 비전과 목표, 그리고 구체적 해결방안을 발표했고, 여기에 대한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국토교통부에 승인 요청을 넣을 예정이다.

신영재 군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최우선을 삼은 이유는 주민들의 일상을 바꾸는 스마트도시를 조성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며, “홍천군의 스마트도시는 그 계획뿐만 아니라 실행에서 있어서도 주민들과 함께 하는 것을 가장 기본적인 원칙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