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이젠 반려견과 맘편히 즐기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7:35:50
  • -
  • +
  • 인쇄
흥덕보건소, 문암생태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진드기 기피제함 설치
▲ 청주시, 이젠 반려견과 맘편히 즐기세요!!

[뉴스스텝]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문암생태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 앞에 진드기 기피제함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하는 시민이 많아지면서 주변 풀, 잔디 등에서 진드기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진드기 기피제함은 관내 한 업체의 기증을 받아 설치됐다.

진드기가 옮기는 주요 감염병으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SFTS)과, 쯔쯔가무시증, 라임병 등이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다.

야외 활동 시 소매는 단단히 여미고 바지는 양말 안으로 집어넣어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막아야 하며, 풀숲에 옷 벗어 놓지 않기, 풀밭에 앉을 때는 돗자리 사용하기, 그리고 야외 작업 전에는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기 등 진드기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야외 활동 중에 진드기에 물렸을 경우 1-3주 후 두통, 발열, 오한 등 임상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방영란 흥덕보건소장은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고 외출하고 돌아온 후 목욕을 하는 등 진드기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